드디어 우리의 이무기가 오늘 미국에 상륙 하네요. 음 한국이 밤 11시이면 동부 뉴욕은 아침 10시 , 서부 LA가 아침 7시가 되겠네요.

뉴욕에 있는 극장 들을 쭉 둘러보니AMC Lowes village7 극장이 디워를 가장 먼저 상영하는 극장이 될거 같습니다. 다른 극장들이 11시나 12시를 넘기는데 이 극장은  첫상영이 아침 10시이니 지금쯤 상영 시작 했겠네요 ㄷㄷ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라오는 댓글중에 극장이름 같은 것이 생소할 터이니 우리나라 네티즌의 이해를  조금 돕기위해 미국서 조금 지내다 온 경험으로 미국 영화 극장과 티켓팅 조금 설명 할께요.

우리나라 메가박스, CGV같은  멀티플렉스 극장 체인처럼 미국도 동일하고요. 가장 큰 체인점은 리걸(Regal)인데  총 539극장에  6,403여개의 스크린을 가지고 있습니다.
http://www.regmovies.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뉴욕 브로드웨이에 있는 리걸 극장



물론 이 리걸극장에서 디워가 상영되고요.

리걸 다음으로 큰 체인극장이 AMC입니다. 총 382개 극장에 5,340 스크린을 가지고 있습니다. AMC극장과 다른 극장 체인인 로이스(Lowes)가 합병되면서 현재의 규모로 성장 했습니다.
http://www.amctheatres.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LA 우드랜드 힐스에 있는 AMC극장

그 뒤를 이어서 3위 시네마크(Cinemark Theatres) 398개 극장 4,516 스크린 , 4위 칼마이크(Carmike Cinemas) 289 개 극장 2,447 스크린수, 내셔널 어뮤즈먼츠(National Amusements) 가 1,500 개정도로 다섯번째로 큰 극장 체인들 입니다.


이들 극장 홈페이지 가면 신작 영화 티켓팅을 하기위해 온라인 티켓팅으로 가게 됩니다.
여기서 티켓팅도 하고 상영하는 극장, 상영 시간등을 확인하게 되죠.

미국내 온라인 티켓팅은 판당고(Fandango)와 무비티켓(Movietickets)이 온라인 시장을 양분 한다고 보면 됩니다.
 
판당고는 리걸과 같은 계열입니다. 위의 리걸 사진에 아예 판당고가 같이 들어가 있어 티켓팅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판당고내 디워 티켓팅 섹션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판당고 메인에도 트레일러 형식의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http://www.fandango.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판당고와 온라인 티켓팅을 양분하는 무비티켓은 위의 AMC와 같은 계열이어서 AMC극장 티켓을 많이 담당합니다.

미국내 디워 배급사가 이 무비티켓에 엄청난 광고를 쏟아 붇고 있는듯 합니다. 무비티켓 홈페이지가 거의 디워로 뒤덮혀 있더군요. 가보시면 압니다 ^^
http://www.movietickets.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디어 디워의 금요일 박스 오피스 결과가 나왔네요. 예상대로 조디 포스터의 브레이브 원이 4백5십5만불로 1위이고 디워는 백5십만5천달러로 5위이네요. 29일차인 수퍼배드의 선방이 눈에  확 들어오네요. 5위도 정말 훌륭하고요. 조금 기대를 많이 한지라 비슷한 개봉관 수인 미스터 우드콕하고 선방 할 줄 기대했는데 조금 아쉬워요. 미국 현지 시간으로 오늘은 토요일, 더많은 분들이 디워를 관람하러 가주세요,  토요일 일요일 주말 최종 집계 성적이 좋아야 다음주 극장수가 늘어나고 언론에서도 화제로 다룰테니 미국에 계신 여러분이 좀 밀어 주세요^^;;
Posted by 피얼스
,